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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wledge

현대 자동차 블루링크 BlueLink 명의변경 가족승계 오류창

by Elle2580 2024.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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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이 2019년 6월 16일 기준으로 구매했던 현대 자동차 아반떼

 

그때 신차 구매시 5년간 블루링크 무료서비스를 준다 했는데

정기결제가 없자 별 관심이 없던 부모님도 나도 원래 유료서비스인지 몰랐었다

 

심지어 있는 줄도 몰랐던 크루즈 기능도, 음성 인식 기능도 차량 구매 후 3년 8개월만에 쓸 수 있었고(....)

(안전을 위해 전방/후방/측방 감지센서와, 수족냉증과 더위를 많이 타시는 어머니를 생각해서

엉차와 엉뜨 핸들열선 옵션을 넣었더니 크루즈와 음성인식 기능이 따라와서 몰랐다)

 

2023년 1월 말에 승계받고, 자동차 알림이 자꾸 부모님쪽으로 카톡이 가는거같아서

6월쯤 블루링크 명의를 바꾼다고 고객센터에 연락하자

 

명의 변경으로 인해 5년 무료서비스가 4년 사용후 1년을 남기고 강제로 종료되어

자동차 내부의 네비게이션 및 시스템에서 시동걸릴때마다 오류창이 뜨기 시작했다

 

블루링크 서비스가 종료되면 음성인식기능과, 앱기능이 먹통이 되고

오류창이 시동걸릴때마다 팝업되는 현상이 생기는거였다

 

원래 블루링크 앱을 사용안했었기에 큰 상관은 없었는데,

있다 없으니 그런가 음성인식기능을 못쓰는건 많이 아쉬웠다

 

그런데 매일매일 시동 걸릴때마다 뜨는 오류 팝업창... 매우 거슬렸고

 

블루링크과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심지어 패널 업체까지 해당 증상을 문의해도

고객센터 직원들은 왜 이런 오류창이 뜨는지 정확한 안내를 하지 못했고

수차례의 문의와 열흘넘는 기다림 끝에...

 

블루링크 유료서비스가 해지되면 일어나는 오류임을 한참만에 알 수 있었다

 

현대자동차의 무료서비스인줄 잘 못 알고있었는데, 예상치 못하게 갑작스럽게 유료전환으로 바뀌었고

무약정 월요금 11000원,

1년약정시 월요금에 5500원

약정기간내 계약해지시 할인받았던 금액들 반환규정 존재

 

상담사들이 오류를 파악하지 못해 열흘~2주를 기다린 끝에 받은 답변은

가족간에는 승계가 가능한데, 상담원도 해당 고지를 안했고, 나도 몰랐기에

중고차 거래마냥 타인으로 단순 명의 변경으로 인지해서 무료혜택이 강제 종료됬으며,

 

1주일 내로 연락했으면 원복하여 사용가능했을텐데,

상담사들의 무지로 인해 답변이 늦어서 10일이 넘어가면서

원복도 못해준다는 답변을 받았다

 

아니. 솔직히 고객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구조를 모를 수 있다고 치자

왜 블루링크가 해지되어 일어난 알림오류창 내용을 듣고도

전문 상담사들이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는가?

 

그것만 바로 알아챘어도 바로 원복을 신청했을텐데,

상담사들의 무지로 인한 기다림을

고객탓으로 돌려버리는 상담 내용에 기가막혀

안내했던 상담사들과 담당부서들을 문의하니

 

그제서야 다시 사과하며 5년 무료 서비스 기간 중

남아있던 1년 서비스기간을 새로 가입시키는 업무로 진행하여 해결을 보았다.

 

그게 곧 2024년 6월 17일에 무료서비스가 만료일이 다가오면서 생각나서 글을 적어본다

 

담당자가 내용을 듣고도 모르면 고객센터가 왜있는가.

 

살면서 탑 5위 안에 들었던 기가막힌 고객센터 상담내역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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